KSI Vision

다니엘의 영성을 가진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킹덤국제학교

 

“하나님이 이 네 소년에게 학문을 주시고 모든 서적을 깨닫게 하시고 지혜를 주셨으니 다니엘은 또 모든 환상과 꿈을 깨달아 알더라”
다니엘 1장 17절

 

하나님 앞에 뜻을 정하고 순종한 다니엘과 그 친구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모든 지식과 지혜를 부여받아 어두운 제국의 지배 시대에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였고 역사의 반전을 이루었습니다.

킹덤국제학교는 이와같이 실력뿐만 아니라 다니엘과 같이 꿈과 비전을 가진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시대적 사명을 가진 소수의 젊은 세대 영어권 교사들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킹덤국제학교는 교육선교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하나님의 비전에 헌신한 교사들의 순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킹덤국제학교는 지성, 인성, 영성의 전인적인 글로벌 리더 양성에 초점을 둔 신개념의 교육을 하고 있으며 주요 교과목 전체를 영어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진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국어, 국사, 한자 등의 수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더 깊이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현장학습 수업도 매 학기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체육과 미술, 음악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키워주고 있으며, 방과 후 수업으로 악기, 스포츠, 외국어 등을 학생들이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선택하게 됩니다.

특별히, 방과 후 수업의 외국어 교실은  지구촌 다양한 문화와 상황에 대해 설명하며 타문화권 경영능력도 함양해 줍니다. 학생들은 이 시간을 통해 단순히 언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타문화권 경영능력을 함양함으로 섬기는 리더십(servant leadership), 글로벌 리더십(global leadership)을 키워나갑니다. 학생들은 매일 경건의 훈련을 통해 정직과 성결, 경건의 능력을 함양합니다. 또한, 외부 대학 교수님들과 해외 전문 사역자들의 특강을 통해 시대와 역사를 분별하는 능력을 키웁니다.

또한, 학생들은 지식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여름 혹은 겨울 방학에 해외 단기 트립을 통해서 현지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민족들을 배우고 섬기는 특별 활동을 합니다. 킹덤국제학교 학생들은 지성, 인성, 영성을 가진 전인적 지도자로 훈련되기 위해 기숙생활을 통해 섬김과 연합 그리고 공동체성을 배우며, 교실, 기숙사, 화장실 등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직접 청소하고 정리하는 훈련을 통해 책임감과 배려심을 키우게 됩니다. 또한 매주 농사짓는 시간을 통해 농작물 밭을 직접 일구고 야채, 채소 등을 심고 물을 주고 잡초를 뽑으며 자라나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가 땀을 흘리며 마음을 쏟는 노력을 붓지만, 노동의 가치를 체험하며 창조의 신비를 배움으로서 라이프 스타일을 훈련합니다.

킹덤국제학교는 전방개척 지역에 30개 국제학교를 세워 고통하는 열방에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는 글로벌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훈련된 지성 및 글로벌 리더십을 가진 교사들이 동일한 비전으로 지구촌 땅끝에서 고통하는 민족들의 차세대 지도자를 일으키는 사명을 감당하게 됩니다.

킹덤국제학교 학생들은 시대와 역사를 바라보는 지적 및 영적 통찰력과 훈련된 지성 및 영성 그리고 글로벌 리더십을 가지고 마지막 시대 민족과 세계 가운데 위대한 시대적 사명을 감당해 나가게 될 것입니다.




KSI